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 산하 인섬니악 게임즈가 개발하고 SIE가 유통한 플레이스테이션 5 독점 게임 '마블 스파이더맨 2' PC 버전이 2025년 1월 30일 출시될 예정이다. PC 버전 이식은 전작 '마블 스파이더맨'을 비롯해 그동안 SIE 게임 다수를 PC로 이식한 자회사 닉시스 소프트웨어가 담당한다.
'마블 스파이더맨 2'는 미국 슈퍼 히어로 만화 전문 출판사인 마블 코믹스와 협업해 개발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마블 인기 슈퍼 히어로인 스파이더맨을 주인공으로 삼았다. 스토리 자체는 게임 오리지널로 전개되지만, 원작 '스파이더맨' 만화나 마블 만화 전반에 흥미가 있는 팬들을 위한 서비스가 다수 포함돼 있다.
평점 종합 서비스 메타크리틱 기준 평론가 평점 100점 만점에 90점, 유저 평점 10점 만점에 8.8점을 기록한 작품이기도 하다. 2024년 4월 20일 기준 1,100만 장 이상 판매된 작품이며, 플레이스테이션 5 구매 시 꼭 해봐야 할 게임 중 하나로 꼽히며 오늘날에도 꾸준히 판매량이 상승하고 있다.
전작 '마블 스파이더맨' PC 버전이 높은 판매량를 기록했던 만큼 '마블 스파이더맨 2' PC 버전 매출 성적도 긍정적일 전망이지만, PSN 강제 연동 정책이 유지될 경우 반대로 기대 이하 성과를 거두게 될 가능성도 있다.
실제로 SIE는 '헬 다이버즈 2'에서 PSN 계정 연동을 의무화하려다 유저 반발에 의해 철회했고, '고스트 오브 쓰시마'에서는 PSN 계정을 연동해야 멀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가 유저들에게 비판 받았다.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는 PSN 계정을 연동하지 않으면 플레이 자체가 불가능해 PSN 가입 불가 지역에 거주하는 일부 유저들이 게임을 환불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