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이하 H2 INTERACTIVE)는 ‘고블린즈 스튜디오(Goblinz Studio)’의 턴제 어드벤처 게임, ‘샌드워커(Sandwalkers)’ PC 한국어판을 오늘(4월 9일)에 ‘스팀)’ 및 자사의 디지털 유통 플랫폼인 ‘다이렉트 게임즈’를 통해 정식 출시했으며, 이를 기념하여 2주일간 본편의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할 것을 밝혔다.
지난 24년 6월 스팀의 앞서 해보기 출시 이후, ‘샌드워커’가 정식판과 함께 플레이어에게 돌아왔다. 본 정식판을 통해 플레이어는 앞서 해보기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스토리 모드 전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신규 지도, 지역, 도시, 몬스터 보스 등이 추가됐으며, 그 외에도 12개의 주요 퀘스트를 경험할 수 있다.
‘피티’는 혼란스러운 기후 때문에 ‘우완도’ 부족을 다른 부족들로부터 고립시키며 ‘피난처’ 밖에서의 일상을 사실상 불가능하게 만들었다. 이에 ‘므카’ 부족은 10년에 한 번씩 ‘피티’를 향해 모험가를 파견하게 된다. 이들 모험가의 임무는 외교 및 교역 관계를 수립하고, 괴물과 해적의 수중에 떨어진 영토를 탐험 및 탈환하는 것이다. 고고학자로서 옛 위상을 잃고 버려진 폐허를 탐험할 것인가, 거대한 괴수를 사냥하는 위대한 사냥꾼이 될 것인가, 이는 전적으로 플레이어의 선택에 달려있다. 하지만 이들의 임무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므카’와 아군의 ‘피난처’가 되어줄 새로운 나무 도시를 심는 것이라는 걸 잊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