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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 레고 2K 드라이브 “레고 팬에 자신 있게 추천”
작성자 : 등록일 : 2023-04-26 오전 11:55:28


2K는 비주얼 콘셉트가 개발한 아케이드 레이싱 게임 ‘레고 2K 드라이브’를 오는 5월 19일 글로벌 출시할 예정이다. PC와 콘솔 게임기 PS4·5, 엑스박스 원·시리즈 X|S,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서다. 국내 출시 버전은 자막과 음성 한국어화다.



‘레고 2K 드라이브’는 레고(LEGO) IP(지식재산권)를 활용, 오픈 월드로 구현한 ‘브릭랜디아’에서 유저 마음대로 차량을 만들면서 타고 달릴 수 있는 레이싱 게임이다. 1999년 ‘레고 레이서’, 2000년 ‘레고 스턴트 랠리’, 2001년 ‘레고 레이서 2’, 2002년 ‘드롬 레이서’에 이어 21년 만에 나오는 레고 레이싱 게임이기도 하다.



핵심 콘텐츠는 유저 취향에 맞춘 레고 커스터마이징이다. 게임 내 차량 색상, 디자인, 스티커, 장식 등을 유저 마음대로 바꿀 수 있다. 오픈 월드 탐험으로 레고 조각 1천여 개를 모은 후 유저가 원하는 모양대로 차량을 만들 수도 있다.



온로드, 오프로드, 수중 등 크게 세 가지 지형이 존재하고 이를 위한 차량 형태도 세 가지로 분류된다. 차량은 주행 중 지형에 따라 자동으로 바뀐다. 차량 크기도 다양하다. 홀로 타는 소형부터 길을 뒤덮는 대형까지 등장한다. 유저 커스터마이징에 따라 변경 가능하다.



홀로 수집하고 이야기를 즐기는 싱글 플레이와 유저 최대 6명이 즐기는 멀티 플레이로 콘텐츠가 구성됐다. 멀티 플레이에서는 일반적인 속도 경쟁 외에 점프·지뢰·순간이동·유도 미사일 등 각종 아이템을 사용하는 경기도 진행할 수 있다. 로컬 2인 분할 스크린 멀티 플레이도 지원한다.

4월 26일 2K는 ‘레고 2K 드라이브’ 개발진과 게임 궁금증 일부를 해소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다음은 비주얼 콘셉트 데이비드 음시카 디자인 디렉터, 제이콥 롱가조 시니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와 함께한 일문일답이다.



Q. ‘레고 2K 드라이브’는 얼마나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하는지?
A.
제이콥 롱가조: 차량은 스트리트, 오프로드, 파워보트 3가지 타입이 있다. 여러 가지 조합을 50개까지 만들 수 있고 저장 후 매번 쉽게 불러올 수 있다. 차체부터 시작해 350개 파츠를 사용 가능하다. 인스트럭션 기능으로 퍼즐처럼 한 조각씩 설명을 들을 수도 있다.

데이비드 음시카: 왼쪽만 만든 후에 시간을 절약하는 차원에서 오른쪽으로 복사하는 등 과정에 메이지 않고 창의성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한다.

Q. 비주얼 컨셉이 이번 게임 개발에 참여하게 된 동기와 개발 과정에서 에피소드가 있다면?
A.
데이비드 음시카: 저희 비주얼 컨셉 스튜디오는 스포츠 게임 라인업이 유명하다. 그리고 저희는 오랫동안 아케이드 레이싱 게임을 만든 이력도 있다. 그래서 레고 드라이빙 게임을 만들려는 생각에 자연스레 도달했다.

제이콥 롱가조: 저는 개인적으로 ‘NBA 2K’ 팀으로 일해왔는데, ‘레고 2K 드라이브’ 콘셉트를 보자마자 이렇게 만들어야지 하는 염원을 이룰 수 있겠다는 생각에 참여하게 됐다. 어릴 때부터 레고 팬이었던 제가 결과물을 봤을 때 자신 있게 유저분들께 추천할 수 있다.

Q. ‘레고 2K 드라이브’가 ‘레고 레이서’ 시리즈에서 향상된 부분이나 개발에 영향을 준 부분은?
A.
데이비드 음시카: 저희는 ‘레고 레이서’ 개발을 한 팀은 아니다. ‘레고 레이서’ 시리즈는 팬 베이스가 크므로, 과거 작품에서 참고한 부분이나 오마주를 한 점도 있다. 그런데도 저희는 참신한 게임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Q. 실제 레고 제품과 연관성은 어떻게 되는지?
A.
데이비드 음시카: 레고사에서 전반적인 IP를 다 활용할 수 있게 해 주셔서 행운이었다. 레고사 여러 차량을 선택할 때는 인지도도 가장 높고 유저에게 임팩트를 줄 만한 모델을 골랐다.

레고사에서는 새로운 라인업이나 제품을 만들 때 LDD(레고 디지털 디자이너) 툴을 활용하는데, 저희도 똑같은 프로세스를 거쳤다. 레고 세트를 최대한 많이 포함하는 게 당연하다. 저희도 레고 팬이고 유저분들도 좋아하실 걸 알기에 최대한 많이 포함하려 애썼다.

Q. 레이싱의 밸런스를 고려해 커스터마이징 개발에서 고민한 점이 있다면?
A.
데이비드 음시카: 유저분들이 플레이 때 불공정하다고 느끼시면 바로 수정해야 한다. 게임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폭을 제공하려 했다.

예를 들면, 작은 차체를 가진 모델은 더 빠르고 가속이나 회전할 때도 빠르게 반응하도록 했다. 이런 장점을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차체가 커지면 피해에 강하고 여러 가지 다른 유저와 경쟁할 때 장점을 가져가실 수 있다. 어떤 모드나 지형에 따라 모델별 장점이 있다.

겜툰 박해수 기자 caostra@gamtoo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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